광고

곡성군가족센터, “투드림 난타팀” 전라남도 문화예술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金泰韻 | 입력 : 2025/10/01 [17:08]

 

곡성군은 지난 27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 전라남도 다문화 박람회’의 전라남도 문화예술 경연대회에서 곡성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난타 “투드림 난타팀”이 우수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투드림 난타팀은 2017년부터 다문화가족 자녀성장 사업으로 곡성지역아동센터와 협약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축제 및 봉사공연 등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향상 등 더 큰 의미를 스스로 찾으며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영상공연으로 참여하여 우수상을 차지하였으며, 올해는 후배들이 그 전통을 이어 이번 무대에서 당당하게 또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전라남도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곡성군 결혼이주여성들 30여 명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에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투드림난타팀 응원을 통해 응집력 보여주고 다른 지역의 사람들과 교류하는 즐거움을 나누었다. 

곡성군가족센터장(이금주)은 “가족센터는 지역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매체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구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그냥 지나치면 알지 못한 소소함. 가을이 이젠 가고 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