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3/12/07 [16:34]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곡성사랑병원, 곡성군립노인전문병원, 심청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겪으며 변화된 군민들의 인식을 더욱 개선하고, 불필요한 병문안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서는 문병객 및 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병문안 3원칙인 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를 홍보하고 올바른 병문안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실천사항을 안내했다.

 

병문안 문화개선을 위한 실천사항으로는 ▲병문안 가능 시간, 장소, 허용인원 확인 ▲감염성질환자, 노약자 등은 병문안 자제 ▲ 감염관리 수칙 지키기 ▲ 기관별 병문안 기준 마련 및 홈페이지, 모바일 웹 등 안내 ▲ 병문안 대상자 선정 및 안내 ▲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병문안객 기록지 작성 안내 등이 있다.

또한 곡성군은 의료기관, 노인의료복지시설 62개소를 대상으로 병문안 문화개선 홍보 포스터를 배부하고, SNS,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병문안 문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며"군민들의 많은 실천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아침이 오는 소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