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감염병관리 전국 우수

金泰韻 | 입력 : 2023/12/01 [09:06]

 

전라남도가 정부의 감염병 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지난달 30일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열린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감염병 조사감시, 감염병환자 및 접촉자 관리, 위기대응 역량 강화 등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코로나19가 1~2급 감염병으로 유행하는 동안, 전남도는 노인 인구비가 전국에서 제일 높은 24.3%로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선제적 방역으로 조사망률이 전국에서 4번째로 낮았고, 연령표준화 사망률도 세종시에 이어 두 번째로 낮았다.

 

매일 실시됐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재택치료 방안 개선, 병상 관리 체계 개선, 먹는 치료제 대상 확대, 감염취약시설 관리 강화 등 현장의 문제점을 중앙에 건의하고 개선을 이끌었던 전남도의 리더십도 호평을 받았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신종감염병, 재출현 감염병을 포함한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전남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아침이 오는 소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