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도,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 택배 발송 서비스

金泰韻 | 입력 : 2023/12/01 [09:05]

 

전라남도가 전남에 주소를 둔 제3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무료 택배 발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남도에 따르면 제3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서 전남 응시자 1천155명 중 249명(21.6%)이 합격했다. 

 

전남도는 2020년부터 직접 방문해 자격증을 수령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자격증 무료 택배 발송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지난해 합격자 458명 중 436명(95%)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자격증 교부 희망자는 3일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누리집(https://www.q-net.or.kr/)에 접속해 무료 택배 발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자격증 발송은 오는 12일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직접 방문 수령을 원하는 합격자는 11일부터 18일까지 신분증을 가지고 전남도 토지관리과를 방문해 교부받을 수 있다. 

 

주소지가 동부권인 여수, 순천, 광양, 곡성, 구례, 고흥, 보성 7개 시군 합격자는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에서 교부받을 수 있다.

 

김승채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목표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시험에 합격한 모든분들께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자격증 무료 우편 수령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상수리 길 여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