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올해 최고의 이슈, 챗GPT’전남 청소년지도자 교육

金泰韻 | 입력 : 2023/10/10 [21:06]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양미란)은 지난 6일(금) AI 챗봇에 대한 청소년기관의 활용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챗 GPT 개념 이해와 실습을 통한 전문적인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남청소년상담지원센터협회와 협력해 청소년 상담 및 활동 분야에 GPT 기반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실무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챗GPT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방식과 작동원리 및 질문하는 방법 연습과 이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파이썬코딩 프로그래밍을 직접 실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수강한 도내 전남청소년상담지원센터협회 실무자들은 "신기술이 마냥 어려운 존재가 아닌 생활 속 가까이에서 재밌고 쉽게 사용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챗GPT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미란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지도자들이 챗GPT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전문성과 업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재단은 앞으로도 교육대상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주제로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청소년시설 및 단체, 유관기관 등 현장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의 요구와 수행하는 업무 특성에 맞추어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아침이 오는 소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