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올 추석 고향집 선물은 ‘주택용 소방시설’로

담양소방서 예방안전과장 이창헌

金泰韻 | 입력 : 2023/09/24 [00:42]

무더운 여름을 뒤로하고 이제 곧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온다. 언제나 그렇듯 추석 명절은 가족과 친지 등 모든 사람이 행복을 나누고 기쁨을 선물하는 즐거운 날이다.

 

이번 추석에는 현금이나 상품 대신 멀리 떨어져 늘 가족들 걱정에 노심초사하지 말고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것은 어떨까?

 

여기서 말하는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화재 초기진화에 큰 도움을 주는 소방시설로 초기화재 시 소화기 한 대를 비치해 두는 건 소방차 한 대를 곁에 두는 것과 같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열, 연기 등을 감지, 내장된 경보장치가 작동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게 도와줘 인명피해 방지에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등에 거주하는 가족ㆍ친지의 안전을 지켜주는 최소한의 장치인 것이다.

 

올해 추석 명절에는 부모님ㆍ친지에게 안전과 정성이 담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며 우리 모두의 안전도 지킬 수 있길 바란다./담양소방서 예방안전과장 이창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상수리 길 여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