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순천경찰서-순천시-대한노인회순천시지회 업무협약

어르신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金泰韻 | 입력 : 2021/10/15 [16:51]

 

전남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4일 순천경찰서 봉화마루에서 어르신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남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강재구),순천시(시장 허석),순천경찰서(최병윤) 및 대한노인회 순천시지회(회장 김영수)가 참여했다. 

순천시 전체인구(284,015명) 대비 어르신인구(45,697명)는 16.2%를 차지하고 있어 고령사회인 순천 특성상 어르신 범죄피해 예방은 지역안정화에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전남자치경찰위원회 1호 시책으로‘어르신 범죄피해 예방 종합안전대책’을 택했으며, 대책 일환으로 순천경찰서, 순천시 행정기관과 노인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해결책을 도모하고자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어르신 대상 범죄 신고현황 및 조치사항 등 정보공유 ▵ 피해어르신 보호기관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 ▵ 피해어르신대상 합동 모니터링, 재발방지 및 보호·지원  ▵ 노인학대 관련 범죄피해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이다.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어르신 범죄예방, 행정·경제적 지원, 재발방지, 일상복귀 등 일련의 체계적인 협업으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번협약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미래의 고객인 어르신이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인학대 신고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1577-1389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도 운영 중에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심신 따끈따끈 남도 겨울 여행지 한눈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