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담양군노인복지관, 어르신에 자장면 나눔행사

강성대기자 | 입력 : 2021/05/27 [16:01]

담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동오)이 27일 관내 독거노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장면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자장면 나눔행사는 당초 어르신들을 위한 자장면 대접과 문화공연 등 대면 봉사활동으로 실시돼왔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자장면 배달로 대체하고 있다.

▲ 금농반점 조장옥 대표와 담양군노인복지관 직원, 봉사단체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담양복지관 제공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31년째 연중 10회 이상 자장면 봉사활동을 해온 금농반점(대표 조장옥) 후원으로 효사랑봉사회(회장 이홍석), 추월밴드(회장 김성영)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자장면과 콩물국수를 정성껏 준비했다

 

또한 대한문화재연구원(원장 이영철)에서 요구르트를 후원했으며 복지관 생활지원사들이 각 가정으로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조장옥 금농반점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복지관은 지난 12일에도 금농반점 후원으로 관내 복지시설 3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장면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소나무와 함께 하다. 곡성읍 오명수 선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