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단 운영활성화 워크숍 개최

곡성투데이 | 입력 : 2018/09/05 [20:52]
▲     © 곡성투데이

곡성군(군수 유근기)과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단(단장 신동준)은 곡성멜론 재배농가 44명을 대상으로, 운영활성화 워크숍을 지난 9월 2일부터 3일에 걸쳐 1박 2일 동안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함안에 위치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 경주 멜론 생산농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성공적인 농촌융복합사업의 운영 사례를 견학했다.
또한, 멜론 수경재배의 신기술을 습득하고 현행 멜론 재배 기술의 차이점과 그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생산 농가간의 농업 현장의 문제점, 기술적인 애로사항 등의 정보교류와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활로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곡성멜론의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하여 신선멜론 중심의 생산·판매 단계의 한계에서 벗어나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농촌융복합산업으로의 진입을 목표로 올해부터 3개년에 걸쳐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단 담당자는 “곡성멜론 생산농가와 사업단과의 상호 유기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의 성공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올 여름 전남 해수욕장․섬․계곡․숲으로 떠나요 【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