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곡성투데이 | 입력 : 2018/07/09 [20:57]
▲     © 곡성투데이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7월 한 달 간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운영실에서 매주 금요일 4주 동안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26명을 대상으로 정리수납교육을 실시하며, 지난 6일 1회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에서 청소방역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대두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부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리수납교육은 정리정돈에 취약한 부모들에게 주거공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같은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별 정리방법과 기술을 전달한다. 교육내용으로는 ‘건강한 주방 만들기’, ‘똑똑한 옷장 정리법’, ‘냉장고 위생관리’, ‘아이의 정리습관과 화목한 거실 만들기’로 이루어져있으며, 1회당 하나의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잡다한 물건들이 쌓여 좁은 집이 더욱 좁아 보여 스트레스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물건 정리 방법과 효율적인 수납 방법을 배워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우리 아이를 교육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상수리 길 여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