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024 생활개선회 읍면 순회교육 추진

金泰韻 | 입력 : 2024/11/27 [16:43]

 

곡성군은 지난 25일 입면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3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생활개선회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개선회 읍면 순회교육은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생활개선회원의 잠재 역량 개발과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의식 및 능력 함양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느티플레이팅 도마와 찻상 만들기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생활개선곡성군연합회 이지숙 회장은 “금년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잦은 강우로 인해 무척이나 힘든 한 해였다”며“이번 순회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의 숨은 재능을 발굴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헀다..

조상래 군수는 “생활개선회가 농업과 농촌을 지키는 대표적인 여성리더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곡성군연합회는 240여 명의 회원들이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마을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해 희망밥상나누기 행사를 역동적으로 추진하여 군민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겨울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