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4년 곡성권역 이색[2色] 한마당」 개최

金泰韻 | 입력 : 2024/07/08 [15:58]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곡성고등학교, 곡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해 「2024년 곡성권역 이색[2色] 한마당」을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곡성고등학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처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곡성의 초·중학교 학생들에게는 곡성의 고등교육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고등학생들에게는 교내 동아리 활동을 보다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동아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획된 이번 행사의 프로그램들은 크게 특강과 체험 부스로 나눠진다.

먼저 특강은 다양한 영역에서 책을 선정하고, 그 책의 저자를 강사로 직접 초빙하여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수학」,「생명과학」,「세계시민」,「인문사회」등 8개의 영역에서 이뤄진다. 

두 번째 부스 체험은‘탄소 중립과 세계시민’을 주제로「탄소중립」,「북미」,「중국」,「일본」총 4가지 영역의 동아리 학생들이 15가지 체험 부스를 직접 기획·운영하여 축전에 활력을 더한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번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월에는 옥과고등학교, 옥과 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는 옥과권역 이색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상수리 길 여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