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심청상품권 착(chak) 통합관리 운영

기존 구매한 제로페이 상품권 결제는 12월 15일까지 사용

金泰韻 | 입력 : 2024/07/03 [16:19]

 

곡성군은 오는 8월 1일부터 모바일상품권(카드·QR)을 조폐공사 착(chak)으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2024년 1월부터 카드형 곡성심청상품권을 조폐공사 착(chak)에서 사용하도록 출시했으나 모바일상품권 QR은 제로페이를 사용했다. 

이번에 통합관리 운영함으로 그동안 사용하던 제로페이 QR은 ‘24년 8월 1일부터 판매 중단하며, 조폐공사 착(chak) 앱을 통해 곡성심청상품권 카드·QR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로페이 QR 모바일상품권은 8월 1일부터 구매가 불가하며, 

이전에 구매했던 제로페이 상품권 결제는 12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지류(종이)상품권은 변동없이 기존대로 농·축협에서 구매해 사용하면 된다. 

곡성심청상품권 구매 한도는 월 70만원으로 지류·카드 30만원, 제로페이 40만원 구매했으나 통합관리 운영하면서 지류 한도 20만원, 모바일(카드· QR) 50만원으로 구매 한도가 변경된다. 

군 관계자는 "모바일상품권이 조폐공사 착(chak)으로 일원화됨에 따라 앱을 통해 한 번에 구매가 가능해져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며"통합관리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마가 잠시 쉰 틈을 찾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