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3/11/27 [17:25]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11월 한 달간 드림스타트 전체아동 93가구 129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위생교육 연계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지역 학교 및 어린이집과 같은 집단생활로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을 대상으로 손씻기 체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용 뷰 박스(view box) 대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뷰 박스는 형광로션을 사용하여 손의 세정 전·후 상태를 자외선을 통해 비교해 볼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기자재다. 이를 통해 아동들은 손의 청결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아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습득하고, 개인위생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감염병 발생 및 확산 예방을 목표로 한다. 이 교육은 참여자들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이고,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곡성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올바른 손씻기는 개인위생 관리 중 감염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감염병 발생을 장관감염증의 30%, 감기 및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증의 20%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며"뷰 박스 대여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해 일생동안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가을 문턱에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