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023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료

金泰韻 | 입력 : 2023/11/09 [16:29]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지난 7일 군청 대통마루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군정의 혁신적 변화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범적인 혁신 사례들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모든 직원이 참여한 이 대회에서는 설문조사와 발표 평가의 점수를 합산해 우수한 혁신 사례들이 선정됐다.

군은 사전심사를 통과한 11건에 대해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3일부터 7일간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총 1,937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생활권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지원‘뚝방마켓’날개를 달다가 차지했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양날개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우수상은 고향사랑기부와 연계한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한 ▲우리는 곡성몰합니다‘곡성몰’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24시간 산불감시체계를 마련하는 ▲산불ICT 플랫폼 구축을 통한 선도적 재난행정 추진이 각각 차지했다.

장려상으로는 ▲마을방범 CCTV 원격점검 환경조성 ▲주민과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특별한‘곡성 꿈놀자놀이터’▲어서와!‘곡성군청년센터’는 처음이지? 가 각각 선정됐다.

곡성군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 부서에는 시상금이 수여되며, 개인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군수 표창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혁신을 위한 직원들의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군정 혁신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달과 곡성읍 전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