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1차 심사 선정

金泰韻 | 입력 : 2023/11/07 [16:01]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2023년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 1차 심사를 통과한 꿈놀자 놀이터 조성사업이 ‘그럼 우린 어디서 놀아요? [특명]놀이터를 구(求)하라’라는 제목으로 2차 심사 대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은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가 국민과 협력하여 정책을 기획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참여형 정책 개발 모델이다. 행정안전부는 우수한 정책디자인 과제를 발굴해 포상하고, 국민의 정책 결정 과정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매년 심사를 주관하고 있다.

군은 아이들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디자인하는 꿈놀자놀이터 조성사업으로 국민정책디자인에 응모했다. 그 결과 응모된 총 110건 중 37건에 선정되어 2차 심사를 앞두고 있다. 2차 심사에서는 대국민 온라인 심사와 전문가의 대면심사 결과를 토대로 37건 중 23건이 선정되고 최종 심사에서 10건으로 좁혀진다.

‘소통24’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심사가 진행 중이며 국민 누구나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곡성군 꿈놀자놀이터 조성사업은 곡성군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개선사업이다. 지난 4월에는 곡성중앙초등학교 내에 제1호 꿈놀자놀이터가 완공됐고, 2024년까지 옥과권과 석곡권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곡성군은 향후 옥과권과 석곡권에서 추진될 놀이터 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아이들이 꿈꾸는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위해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전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사업이 국민정책디자인 우수과제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군민 모두가 온라인 투표에 적극 참여해 곡성군 꿈놀자 놀이터 사업이 전국의 우수사례로 전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세계장미축제 현장 개화율 8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