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참가하세요

전남도, 19~24세 청소년 모집…선진지 해외 연수비용 지원

金泰韻 | 입력 : 2023/10/27 [15:50]

 

전남도의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는 지역공동체에 참여하고 봉사한 실적을 토대로 지역 청소년에게 선진지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뉴욕, 워싱턴DC, 보스턴 등 미국 동부로 2주간 떠나 해외 봉사활동, 대학 캠퍼스 투어, 현지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전남도에서 추진 중인 새천년인재육성 프로젝트의 3대 분야 중 하나인 글로벌인재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역점시책이다.

 

*새천년인재육성 프로젝트: 꿈을 키우는 새싹 인재,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핵심 인재, 세계로 웅비하는 글로벌 인재 3개 분야 15개 사업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전남에 주소를 둔 도내 대학 재(휴)학생 또는 만 19~24세 청소년이다. 1차 마일리지 고점자,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하며 이 중 5명은 사회적배려 대상자로 선발한다.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접수해 12월 15일 면접심사를 거쳐 12월 1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1인당 연수비용(900만 원 내외)의 80%를 지원하고 사회적배려 대상자는 전액 지원한다. 

 

장광열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지역공헌 인재 해외 마일리지 사업을 통해 전남도내 대학생과 청소년이 큰 꿈을 디자인하고 대한민국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jntle.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달과 곡성읍 전경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