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 의인상` 담양소방서, 소방교 김익수 수여

金泰韻 | 입력 : 2023/10/05 [12:08]

담양소방서 김익수 소방교가 지난 26일  LG복지재단에서 시상하는 ‘LG 의인상‘을 수상했다.

김 소방교는 지난 7월 29일 전북 완주군 운주면 소재의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던 중 토사물로 추정되는 물체가 흘러가는 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껴 물체가 흘러오는 방향으로 이동하여 물속을 확인했다.

그러던 중 수심 3m 계곡 바닥에서 의식이 없는 남성의 입에서 토사물이 나오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즉시 잠수하여 구조에 나선 김 소방관은 구조대상자를 물가로 인양하여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며 의식을 회복 단계에서 완주소방서 운주119구급대에 인계하여 병원 이송하였다.

김 소방관은 “소방관으로써 할 일을 했을 뿐이다. 구조대상자의 아들에게 “아버지의 생명을 구해줘서 고맙다” 는 연락을 받았을때 매우 뿌듯했다.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LG 의인상은 2015년 ‘사회 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고 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제정됐다. 2018년 구광모 LG 회장이 취임한 이후 사회 곳곳에서 타인을 위해 오랜 기간 묵묵히 봉사와 선행을 다하는 일반 시민으로 시상 범위를 확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세계장미축제 현장 개화율 8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