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2024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20일(수)부터 접수 시작
金泰韻 | 입력 : 2023/09/18 [17:09]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9월 20일(수) 오후 2시부터 「2024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2회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올해 병역판정검사를 받고 현역대상으로 판정받은 2004년생과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사유로 재학생 입영연기중인 사람, 6개월 이상 국외 장기체류로 국외 입영연기중인 사람이다.
접수시작 일시는 지역별(관할 지방병무청별)로 다르고, 입영일자별 계획 인원에 대하여 선착순 방식으로 접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관할 지방청이 어디인지, 접수 시작일시가 언제인지, 신청 시 유의사항이 무엇인지를 미리 알아두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앱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다음연도 입영일자 선택)」메뉴에서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2024년도에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학업, 취업 등 진로설계 일정에 맞춰 직접 입영일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부대도 알 수 있다”며, “아직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못했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이번 2회차에 접수하지 못한 사람은 3회차(11월) 접수기간에 입영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곡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