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2022년 기준 사업체조사 실시

金泰韻 | 입력 : 2023/02/08 [16:08]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오는 9일부터 3월 6일까지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2년 기준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우라나라 사업체에 대한 구조를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한다. 1994년 이후 매년 실시돼 왔으며 이번이 30번째 조사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2022년 말 기준 관내 사업체 3,566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 10개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 방법은 조사원이 직접 방문할 예정이나 대상 사업체가 비대면 조사를 원할 경우에는 전화조사, 인터넷 조사를 병행해 진행된다.

사업체 조사는 오는 9월에 잠정결과를 공표하고 12월에 결과를 확정해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국가통계포털에 제공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국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립 기초자료, 각종 경제통계조사의 모집단 명부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통계 기반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작성이 필요하다"며"조사내용은 철저히 보호되니 안심하시고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