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교통약자 콜택시 확대 운행

金泰韻 | 입력 : 2023/01/20 [16:45]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1월부터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향상을 위해 총 5대의 교통약자 콜택시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차로 콜택시 운행 대수가 기존 4대에서 1대가 늘어나 고객들의 이용 대기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약자의 특별교통수단인 교통약자 콜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사업이다. 대상자는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등이다.

콜택시 이용 시간은 평일, 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운행지역은 관내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남원,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역이다. 평일에는 전화만 하면 관내외 배차가 되지만 휴일에 관외로 이동할 시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관내 이용 요금은 500원에서 최대 1,000원이다. 관외는 시외버스 요금 기준으로 부과된다.

특별교통수단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통약자로 등록 해야 한다. 교통약자 등록 방법 및 이용 문의는 전남 광역이동지원 센터(061-287-8341) 또는 곡성군 이동지원센터(061-363-822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교통약자의 콜택시 확대 운행을 통해 관내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이동 편의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점진적으로 대수를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은 전라남도 장애인협회 곡성군지회와 협약을 맺고 교통약자 콜택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애인협회에서는 운행 및 관리 등 곡성군 특별교통수단의 전반적인 사무를 위탁받아 교통약자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