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장성군,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농가 만족도 높아

金泰韻 | 입력 : 2021/04/21 [15:33]

장성군,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농가 만족도 높아


전남 장성군이 과수, 채소 등 원예농산물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추진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산물 저온저장고는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원예농산물의 보관에 필수적인 시설이다.

특히 수확기 농작물을 시장 수요에 맞춰 일정 기간 저장할 수 있어 농가 소득에 큰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설치 비용이 많이 들어 농업인의 부담이 크다. 통상적으로 저온저장고 설치에는 규모와 유형에 따라 600∼4천만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이에 군은 올해 도비 포함 총사업비 6억800만 원을 확보하고 저온저장고 62동에 대한 설치 비용을 농가에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채소, 과수, 특용작물 등 원예 농산물 재배 농가다. 군은 대상에 선정된 농가에 총 설치 비용의 40∼50%가량을 지원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서면 평가를 거쳐 9개 전문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등 농업인 여러분이 안심하고 저온저장고를 설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군의 이번 저온저장고 설치 지원으로 지역 농산물의 상품성 증대와 출하 시기 조절을 통한 농가 소득 증가가 기대된다.
(끝)

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