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직원들 정책과제 개발 워크숍 개최

金泰韻 | 입력 : 2020/11/23 [17:41]

  © 金泰韻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토론 문화 정착과 직원의 정책개발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정책과제 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미래전략산업 프로젝트 발굴과 연계하여 주요사업 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및 실현과제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곡성군 공무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개 팀으로 나누어 정책개발 기법을 습득하고,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 공유 등 지역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통한 지역맞춤형 과제를 개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7개 분야 40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또한, 실행과제의 장애요인과 타당성 검토를 통해 정책 실행력을 향상하고 팀별로 발굴한 정책과제를 발표하며 곡성군의 미래 먹거리를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팀별 대표 과제를 구체화하기 위해 앞으로 팀별 정책 모임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직자들이 군정 발전에 대해 더욱 더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지속적인 정책 발굴을 통해 곡성군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공직자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