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청년일자리카페 필립 취업페스티벌 개최

金泰韻 | 입력 : 2020/11/19 [16:09]

  © 金泰韻

곡성군 지원으로 이뤄진 필립 취업페스티벌이 지난 14일 옥과면소재 전남과학대에서 개최됐다.

필립은 전남과학대학교 내에 위치한 취업 상담 전문카페로 곡성군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 14일 필립에서는 ‘청년 cheer up! 취up’이라는 주제로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의지와 취업 기술을 향상을 목적으로 4가지 주제로 각각의 부스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취업성공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에서는 면접 등에서 호감을 얻는 데 필요한 퍼스널 컬러 컨설팅과 메이크업&스타일링 컨설팅을 진행했다.

다른 부스에서는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법과 면접 노하우에 대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했다.

취업 인적성 검사 부스에서는 지문 인적성 검사, 타로 직업 심리 검사 등을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취업사진 부스에서는 이력서에 필요한 증명사진을 찍어주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페스티벌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참가자 전원은 행사에 대해 ‘매우 만족’으로 기재하며 호응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필립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창업에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전남도, 1월 명품숲…목포 ‘고하도 이충무공 곰솔숲’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