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코로나19 함께 이겨요”…전남복지공동체 「힘내라! 소상공인」 캠페인

金泰韻 | 입력 : 2020/03/31 [18:40]

 

  © 金泰韻

전남복지재단(대표이사 신현숙)은 전남사회복지협의회(회장 노진영), 전남사회복지사협회(회장 정행식)와 공동주관으로 내달 말까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지역 영세상인을 돕는 「힘내라! 소상공인」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남아동복지협회, 전남노인복지협회, 전남사회복지관협회, 전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 등 전남 지역 사회복지단체 및 시설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참여의사를 밝히는 단체·시설·개인 신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캠페인 참여 단체 및 시설은 우선 임직원 자율 성금모금을 실시한다.
모금액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각 지역 전통시장, 영세 자영업자 등이 판매 중인 식료품이나 생필품을 구입해 침체된 지역시장 경기에 다소나마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특히 급속한 매출 저하로 당장 도움이 절실한 영세상인의 사정을 감안해 모금기한을 최소화 하고 곧바로 물품 구매에 나설 방침이다.
구매한 물품은 각 지역 취약계층이나 소규모 아동·장애인·노인 생활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와 함께 전남사회복지회관 건물 외벽에 지역 소상공인 응원 현수막을 내걸고 영세상인의 지친 마음을 위로했다.
신현숙 대표이사는 “외부 성금을 받아 전달하는데 익숙한 우리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이번에는 코로나19로 힘겨워하고 있는 지역 영세상인 등 지원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를 직접 발굴·지원하고자 발 벗고 나섰다” 며 “우리 모두 코로나19로 입은 상처를 하루빨리 딛고 일어나길 기원한다.” 고 말했다.  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 황룡강 ‘힐링 허브 정원’ 모습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