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남구, ‘자동차 검사인력’ 교육생 모집

강성대기자 | 입력 : 2020/02/28 [14:38]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인생 2막 설계를 위해 교육비 전액이 지원되는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내 송암산단을 중심으로 구축돼 있는 자동차 관련 산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 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제공해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 자동차 검사인력 실습 모습.  © 광주남구 제공

28일 광주남구에 따르면 신중년 인생 2모작을 위한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이달부터 오는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참가 자격은 현재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신중년 및 중.장년 미취업자와 연매출이 1억5,000만원 이하인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남구에 거주하거나, 자동차 정비 산업기사 응시 가능자 및 자동차 관련 업종에 2년 이상 종사 경험이 있는 주민의 경우 우선 선발의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은 오는 4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송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 참가자들은 자동차 검사 핵심기술을 비롯해 국가 전문 라이센스(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및 특강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4개월간 교육 전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교육 수당으로 최대 80만원이 지급되며, 남구는 교육 위탁기관인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교육 이수자들이 송암공단 내 자동차 업체에서 일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에도 나설 방침이다.

 

참가 신청서 제출은 송원대학교 홈페이지(www.songwon.ac.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 받은 뒤 이메일(bitna3124@nate.com) 또는 송원대학교 대학본부 4층 산학협력단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 360-577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신중년 및 중‧장년의 인생 2모작을 위한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동차 업계의 애로사항인 검사 인력 부족 문제도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장성 황룡강 ‘힐링 허브 정원’ 모습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