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철우 보성군수, 태풍 ‘링링’대비 현장점검

긴급 상황판단회의, 재해취약시설 방문지별 주의사항 당부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9/06 [16:53]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6일부터 7일 사이 제13호 태풍‘링링’이 북상해 영향 미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지난 5일 오후 재해취약지역을 방문해 사전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은 회천 율포항 선박결박 상태 및 어항시설 점검, 벌교 장좌배수펌프장 가동 상태 확인 등 읍면별 재해취약지역 및 주요시설을 집중적으로 살폈으며 태풍 피해에 대비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철우 보성군수는 태풍 '링링' 대비 재해 취약지역을 점검했다.     © 보성군 제공

특히 이번 태풍은 지난 2012년 태풍‘볼라벤’과 비슷한 경로로 우리나라에 접근하고 있으며 강풍으로 인한 시설 및 재산피해가 우려된다.


제13호 태풍‘링링’은 비로 인한 피해보다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현장점검에 참석한 주무부서 관계자는 비닐하우스, 주택 등 사유시설물에 대한 정비 와  외출 자제 등 군민들의 자발적인 피해예방활동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김 군수는 긴급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해 태풍의 이동경로를 확인하고 사전 조치사항과 대처 계획을 점검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수확기에 다다른 사과, 배 등 추석용 과일은 가능한 조기수확하고 낙과에 대비해 지지대 등 고정을 철저히 해 한해 농사의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 해주시길 바란다”며 “태풍 내습시 밭일이나 선박 결박 상태 확인 등을 위해 외출하는 것을 자제하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