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강운태 전 광주시장 초청 강연

金泰韻 | 입력 : 2019/06/20 [20:37]
▲     © 金泰韻

곡성군(유근기 군수)은 6월 20일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을 초청해 ‘强小郡, 곡성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군민과 공직자 대상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운태 전 시장은 정부 부처의 장관, 제16대와 제18대 국회의원, 민선 5기 광주광역시장을 역임하면서 쌓아온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특히 참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시종일관 활기차게 강연을 펼치며 참석자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강 전 시장은 곡성군이 스위스처럼 작지만 강한 지역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서는 조선시대 전라도 최초의 의병장인 곡성군 출신 유팽로 장군 등 곡성만의 문화역사 자원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구 10만+외국인 관광객 5만‘ 등 곡성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과제를 제안해 큰 호응을 받았다. 강 전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모든 과정에서 군민과 공직자가 분열하지 않고 한 마음이 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군민과 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강소군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저력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크리스마스 주간 이벤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