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강원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 전달

강원농협, 농협간 상생 실천 전남농협에 감사 마음 전달

강성대기자 | 입력 : 2019/04/10 [17:12]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10일 지난 4일 강원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 및 농업인들을 위해 전남농협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피해복구 지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 전남농협본부는 10일 강원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을 전달했다.     © 전남농협본부 제공

앞서 전남농협은 전사적으로 금번 강원지역 산불피해 극복을 위해 ▲농업인 행복콜센터를 통한 고령농업인 피해현황 파악 및 생필품 지원 ▲봄 영농철 재파종 등 영농시기에 차질이 없도록 비닐, 농기구(호미·낫·삽 등), 종자ㆍ육묘상자, 상토, 비료 등 무상지원 ▲재해지역 수의사(44명) 긴급 파견을 통한 가축진료(화상, 연기흡입 등) ▲피해복구 및 영농활동 재개를 위한 긴급 무이자자금 1000억원 지원 등 범농협 차원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다.

 

김석기 본부장은 “갑작스러운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민과 농업인들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조속한 피해복구로 강원도민들이 희망을 되찾고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지원금을 받은 함용문 농협강원지역본부장은“전남농협 임직원들이 전달해준 피해복구 지원금은 강원도민에게 큰 도움이 되고, 지역을 떠나 농협간의 상생을 몸소 실천해준 전남농협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사진 한 컷, 여름날의 여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