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군, 귀농인의 집 4개소 입주자 모집

곡성투데이 | 입력 : 2018/07/25 [21:14]
▲     © 곡성투데이

“곡성에 오면 귀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귀농귀촌인들이 거주지를 마련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귀농인의 집 7개소 10세대를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조성이 완료된 귀농인의 집 4개소 4세대에 입주하여 농촌생활을 시작할 도시민을 새롭게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주자를 모집하는 귀농인의 집은 삼기면에 가족형 1세대(13만원/월), 곡성읍․고달면에 원룸형 3세대(7만원/월)이며, 6개월 동안 임시 거주할 수 있고 1회 연장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도시민이나 도시지역에서 곡성군으로의 전입예정자 또는 전입일이 2년 이내인 거주자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입주자를 선정한다. 귀농인의 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은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061-362-2371)로 문의하면 된다.

▲     © 곡성투데이

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험센터는 곡성군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1박 2일, 2박 3일 동안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귀농귀촌 정착지로 곡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귀농귀촌의 꿈이 있는 청년들을 위한 ‘꿈엔들’은 공동 농사, 농촌생활기술 등을 익히고 농촌문화와 정보를 공유하는 교육 합숙형 귀농인의 집으로 귀농귀촌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임시거주지를 제공해 안정적으로 정착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귀농인의 집이 큰 역할을 했다”며“귀농귀촌인의 증가는 농촌의 활력 증진과 성장의 큰 축이 되고 있으므로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곡성군이 유지․관리에 힘쓸 뿐 아니라 체계적인 귀농귀촌 교육운영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귀농귀촌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