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곡성영재교육원 진로프로그램 운영

곡성투데이 | 입력 : 2018/05/01 [21:18]
▲     © 곡성투데이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에선 지난 4월 28일 곡성영재교육원 재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진로 인식 및 탐색을 통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진로 프로그램은 초 5,6학년, 중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고민 나누기, 행복한 삶에 대한 자신의 기준 결정하기, 사군자 기질 검사, 나의 꿈 목록 작성하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를 인식하고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곡성중앙초 6학년 이영원 양은 “사군자 기질 검사를 통해 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소질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나의 진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내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직업을 찾기 위해 노력해 봐야겠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흥미와 소질을 깨달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 자신의 삶에 대해 연구하고 궁리하는 의지와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다양한 삶 속에서 자신의 소질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개척하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봄 사진 한컷
광고
광고
광고